함께하는사람들

주민참여형 선순환 환경교육모델

주민교육

환경교육 연계활동

환경교육 네트워크활동

자원활동 기초교육

전문가 심화교육

지자체 연계활동

자연해설단

도봉환경교육센터 자연해설단은 2003년 도봉환경교실 교육자원봉사로 시작, 2004년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자연해설단’ 모임으로 구성되었습니 다.

환경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도봉 지역 주민모임입니다. 도봉환경교육센터의 자연해설단 양성과정프로그램 이수 후 지역의 환경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환경교육 자원봉사 활동으로 전문성을 키우고, 지역 주민 대상 교육은 물론 외부(타 지자체, 기관 등)에서 환경교육강사로 활동 중입니다.

꿀비(스쿨팜)_학교숲·텃밭가이드

도봉환경교육센터 꿀비는 2014년 도봉구 우수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결성된 모임입니다. 도봉환경교육센터 학교 텃밭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과정을 거쳐서 텃밭교육에 대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교와 기관 인근의 숲과 텃밭을 이용해 지역 내 아동·청소년, 지역주민들에게 자연에 대해 알려주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산돌림_생태놀이교사

도봉환경교육센터 산돌림은 2013년 도봉구 우수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결성된 모임입니다. 도봉환경교육센터의 지속적인 생태놀이 역량강화 활동을 거쳐 생태놀이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알아가고 배워가는 환경’을 바탕이념으로 삼아,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생태놀이를 통해 지역 내 아동·청소년과 함께 자연과 환경 속 지혜를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린스쿨 강사단

도봉환경교육센터 그린스쿨 강사단은 탄소중립, 기후변화, 생태(숲/하천)생활환경 등의 다양한 주제의 환경교육과 체험환경교육을 운영 및 진행하는 도봉형 주민참여 강사단으로, 도봉 전 권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실 운영 등 도봉 지역사회 환경교육 활성화 위해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전문 강사단입니다.